응애맘마조
230111 강의 본문
게임 제작에 드디어 중요한 충돌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유틸리티 안에 넣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틸리티의 정의는 다용도나 다목적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에서의 유틸리티는 어떤 cpp에서도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각함수의 내각을 구하는 DirToRadian이나 이번에 배우고 있는 Intersect에 사용 중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사각형을 그릴 때는 Left, Top, Right, Bottom 이렇게 4개를 알아야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게 되면 코드도 길어지고 계산해야 되는 것도 많아져서 비효율적입니다.
그래서 좌표의 최솟값(min)과 최댓값(max)을 이용해서 만들기로 했습니다.
min은 사각형의 왼쪽 아래(좌표는 -1, -1)입니다.
max는 사각형의 오른쪽 위(좌표는 1, 1)입니다.
잠깐 위에서 Intersect를 썼는데 정의는 교차하다, 만난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에서 Intersect는 충돌처리의 함수로써 사용하게 됩니다.
매개변수로는 scale과 coord(좌표)를 사용합니다.
강의에서는 마우스 좌표와 사각형, 원의 충돌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내일은 또 다른 충돌을 배울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