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애맘마조
221228 강의 본문
어제의 과제를 풀이하면서 콘솔 창의 사용 용도를 다시 쓰게 되는 일이 생겼습니다.
디버그를 하게 되는 경우 콘솔 창 출력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오늘은 실제 중력이 작용하는 것 같은 등속가속도에 대해 했었습니다.
예를 들어 공을 위로 던졌을 때 공이 멈추게 되는 것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공이 올라가면서 공기의 저항을 받으면서 속도가 느려지고 작용하는 중력과 위로 올라가면서 작용하는 힘이 같을 때 멈추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힘(스칼라) 값에 마이너스 값을 사용해서 반대로 나갔다가 원래 방향대로 나가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점프를 구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랜덤함수를 사용할 때 srand() 또는 rand()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것을 C스타일 난수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 함수에는 시드의 변화가 너무 늦고 균등하게 생성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C++에서는 <random>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균등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강의 시간에 코드 사용을 하다 보면 LateUpdate()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나중에 업데이트를 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사용하는 이유는 Update()에서 객체 생성이나 이동 값을 입력 후에 충돌처리등을 할 때 사용합니다.
또한 Update()에서만 하게 되면 함수 내 코드가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가독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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