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애맘마조
221229 강의 본문
아마도 이번주까지는 수업이 조금 짧을 것 같습니다. 전에도 말했듯이 DirectX 들어가기 전 게임 기능 알아보기 위해 배우고 있는 기간이라 블로그 정리도 짧았습니다.
오늘 강의에서는 마우스 좌표를 얻어오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Windows.cpp에 마우스 입력이 추가 되었습니다.
Framework에 Input 안에 추가를 해서 받아오는 식으로 했습니다.
Windows.cpp 파일 안에 WM_MOUSEMOVE가 추가 되었습니다.
(message == WM_MOUSEMOVE)를 썼는데 마우스가 움직일 때마다 메시지를 보내는 코드를 썼습니다.
실제 작성 후 콘솔 창으로 출력을 하면 마우스 좌표가 나타납니다.
실제로 게임을 만들 때 마우스로 상호작용 하는 부분이 꽤나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객체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마우스의 스크린상 좌표를 객체와 같은 월드 좌표로 바꾸는게 훨씬 편합니다. 만약 반대로 객체의 월드 좌표를 마우스의 스크린 좌표에 맞춘다면 모든 객체를 전부 스크린으로 바꿔야되기 때문에 덜 번거롭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부분은 게임을 만들 때 팁 정도로 생각하면 좋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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