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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Wert 2023. 12. 21. 19:54

FPS에서 사용하는 조준점에 대해서 강의했습니다. 줌인을 했을 때 나타나게 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void AC_Character::CamRotationUnLock()
{
	isRotation = true;
	if (EquipState == EEquipState::RIFLE)
	{
		OnZoomIn();
		bUseControllerRotationYaw = true;
		GetCharacterMovement()->bOrientRotationToMovement = false;
		GetCharacterMovement()->RotationRate.Yaw = 0.0f;
		GunUI->OnFocus();
	}
}

void AC_Character::CamRotationLock()
{
	isRotation = false; 
	if (EquipState == EEquipState::RIFLE)
	{
		OnZoomOut();
		bUseControllerRotationYaw = false;
		GetCharacterMovement()->bOrientRotationToMovement = true;
		GetCharacterMovement()->RotationRate.Yaw = 360.0f;
		GunUI->OffFocus();
	}
}

먼저 cpp 파일입니다. GunUI의 OnFocus, OffFocus가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조준점. 즉, 크로스헤어를 나타내도록 했습니다. 이 함수의 내용은 밑에 있는 블루프린트 이미지에서 보겠습니다.

블루프린트 이미지

cpp에서 함수를 만들고 블루프린트로 실행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라인트레이스를 추가해서 일정 거리에 닿고 발사체가 나갈 시 맞게 되는 지점까지 표시했습니다.

라인트레이스 블루프린트

 

실행 영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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