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애맘마조
230102 강의 본문
과제에 대한 풀이가 오늘의 강의가 되었습니다.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프로젝트 폴더 내에 이미지를 추가하고 솔루션 파일 안에 있는 솔루션 탐색기에도 추가를 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에도 말했듯이 LateUpdate() 함수는 모든 오브젝트가 이동한 뒤에 사용하는 함수입니다.
만약 조건문이 잘 되는지 바로 확인하는게 어렵다면 콘솔 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번 과제에서는 반사각으로 튕겨 나가는 것이 예외처리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창의 크기가 바뀌거나 카메라 위치가 이동하거나 아니면 창 밖에 나가버려서 계속 껴있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충돌처리 시 영역 처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충돌은 한 번만 날 수 있도록 밖으로 나간 영역에서 빼줘야 됩니다. 방법은 해상도 끝 부분에 다시 위치시켜주면 해상도 밖으로 나가더라도 다시 돌아와서 정상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게임 기능에 대한 것을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내일부터는 제대로 DirectX에 대한 수업을 진행한다고 했습니다. 얼마나 어려워질 것인지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어떻게든 끝까지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일주일 프로젝트로 게임을 만들어오는 것이 과제로 나왔습니다. 당분간은 조금 바빠질 것 같습니다. 또한 매일 나오는 과제는 그대로 나오니까 일주일동안은 되게 바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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