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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Wert 2022. 12. 20. 23:42

이번엔 SRT 부분에서 RT 부분을 주로 하였습니다.

RT는 R × T로 회전과 이동을 동시에 가지는 행렬입니다.

표현하게 되면

0 0
-sθ 0 0
0 0 1 0
Tx Ty Tz 1

이렇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함수 중에 asinf, acosf, atanf가 있습니다. 여기서 a는 역삼각 함수입니다. (크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벡터를 사용하면서 각도를 사용하여 벡터를 알 수 있었는데 그럼 반대로 벡터를 사용하여 각도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모든 객체의 포지션 또한 똑같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오늘 중요한 Parents를 했습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가족'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프로그래밍에서는 부모 객체가 있으면 자녀 객체를 생성하여 SRT × RT로 계산하는 식으로 되었습니다.

정리하면 부모의 RT × 자녀의 RT가 되므로 정점으로써의 거리가 똑같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모 객체가 움직임에 따라 자녀 객체도 움직입니다.

(사실 자녀 객체는 이동하지 않고 부모 객체의 정점으로부터 거리가 같아야 하기 때문에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입니다.)

이동, 회전 다 부모의 기준으로 바뀝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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