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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114 강의

TH.Wert 2023. 11. 14. 18:22

어제 만들던 달리기 게임에 대해서 풀이를 했습니다.

먼저 UI 배치와 노드 배치입니다.

점수와 라이프 3개 설정

여기에서 점수와 장애물에 닿았을 때 라이프가 닳게 하도록 만들게 됩니다.

닳게 되는 라이프 노드
화면에 출력 될 UI


다음 왼쪽과 가운데와 오른쪽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키 입력을 만들었습니다.

캐릭터 이동을 위한 노드

Y의 값을 -300, 0, 300으로 해서 3곳으로 움직일 수 있게 했습니다.


다음 점수를 표기하는 노드를 표기했습니다.

점수 표기

장애물에 닿게 되면 100점씩 빠지게 설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랜덤으로 생성하게 할 장애물 큐브 배치입니다. 급하게 연속으로 2칸을 이동하도록 하지 않기 위해 길찾기처럼 이동하도록 했습니다.

위에서부터 이어짐

 


플레이 영상입니다.

플레이 영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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