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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3D강의

230823 강의

TH.Wert 2023. 8. 23. 18:26

프러스텀 컬링에 대해서 강의했습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오브젝트가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오브젝트를 전부 렌더링 하게 되면 프레임 드롭이 심해지고 게임을 진행할 수 없을 정도가 됩니다. 그래서 카메라 밖으로 나간 오브젝트는 렌더링을 하지 않고 카메라 안에 들어왔을 경우에만 렌더링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내용도 충돌체와 관련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 게시글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if(Cam2->Intersect(Sphere[i][j][k]->GetWorldPos()))
 {
 	Sphere[i][j][k]->Render();
 }

 

프러스텀 컬링의 극단적인 예시

영상 처음 시작 시 굉장히 느려지며 프레임도 5 이하로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카메라를 돌림으로써 렌더링이 적어질수록 프레임이 높게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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