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애맘마조
230728 강의 본문
어제에 이어서 큐브 맵을 강의 했고 완성했습니다.
#include "Common.hlsl"
struct VertexInput
{
float4 Position : POSITION0;
};
struct PixelInput
{
float4 Position : SV_POSITION;
float3 Uv : UV0;
};
PixelInput VS(VertexInput input)
{
PixelInput output;
output.Uv = normalize(input.Position.xyz);
output.Position = input.Position;
output.Position.xyz = mul(output.Position.xyz, (float3x3) World);
output.Position.xyz = mul(output.Position.xyz, (float3x3) View);
output.Position = mul(output.Position, Proj);
return output;
}
float4 PS(PixelInput input) : SV_TARGET
{
float4 BaseColor = float4(1, 1, 1, 1);
BaseColor = TextureBG.Sample(SamplerBG, input.Uv);
return BaseColor;
}
큐브맵은 다른 값이 들어가지 않고 위치 값만 들어갑니다. 그래서 Position이랑 UV 말고는 다른 값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어제 작성했던 스카이 클래스에는 다른 코드가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그 후 스카이로 생성을 하게 되면 배경이 나오게 됩니다.
사운드의 추가도 했지만 2D때 했으므로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8월 2일부터 6일까지 학원 휴무로 강의는 따로 없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