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애맘마조

230728 강의 본문

공부/3D강의

230728 강의

TH.Wert 2023. 7. 28. 16:07

어제에 이어서 큐브 맵을 강의 했고 완성했습니다.

#include "Common.hlsl"

struct VertexInput
{
    float4 Position : POSITION0;
};
struct PixelInput
{
    float4 Position : SV_POSITION;
    float3 Uv : UV0;
};

PixelInput VS(VertexInput input)
{
    PixelInput output;
    output.Uv = normalize(input.Position.xyz);
    output.Position = input.Position;
    output.Position.xyz = mul(output.Position.xyz, (float3x3) World);
	output.Position.xyz = mul(output.Position.xyz, (float3x3) View);
    output.Position = mul(output.Position, Proj);
    
    return output;
}

float4 PS(PixelInput input) : SV_TARGET
{
    float4 BaseColor = float4(1, 1, 1, 1);
	BaseColor = TextureBG.Sample(SamplerBG, input.Uv);
    
    return BaseColor;
}

큐브맵은 다른 값이 들어가지 않고 위치 값만 들어갑니다. 그래서 Position이랑 UV 말고는 다른 값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어제 작성했던 스카이 클래스에는 다른 코드가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그 후 스카이로 생성을 하게 되면 배경이 나오게 됩니다.

큐브 맵으로 배경을 입힌 영상

 

사운드의 추가도 했지만 2D때 했으므로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8월 2일부터 6일까지 학원 휴무로 강의는 따로 없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부 > 3D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801 강의  (0) 2023.08.01
230731 강의  (0) 2023.07.31
230727 강의  (0) 2023.07.27
230726 강의  (0) 2023.07.26
230725 강의  (0) 2023.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