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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2D강의

230120 강의

TH.Wert 2023. 1. 20. 23:51

이번에도 과제 풀이가 강의 내용이 되었습니다.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활용해서 애니메이션 효과와 모션을 만드는데 점점 진짜 게임을 만드는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쿠키런 게임의 달리기, 슬라이드, 점프, 2단 점프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게시글에 첨부하겠습니다.

https://keisukeaso.tistory.com/90


이번 강의 자료 안에 imageSize를 만들었습니다. uv를 이용해서 이미지 크기를 직접 숫자로 작성하던 것을 저 함수로 대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frame은 스프라이트 이미지 내의 현재 모션을 의미합니다.

maxframe은 스프라이트 이미지 내의 모든 모션을 의미합니다.

col은 히트 박스입니다. 이미지 내에 보이지 않는 사각형 객체를 만들어서 충돌했을 때의 처리를 담당합니다.

 

이번에는 FSM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Finite-State Machine의 약어로 유한 상태 기계를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조건을 잡고 들어갑니다.

1가지의 상태를 가지고 동작하며 각 동작 간의 전이에 대해 설계를 합니다.

enum으로 잡고 시작하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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