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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2D강의

220117 강의

TH.Wert 2023. 1. 17. 23:27

오늘부터 UV에 대해 시작했습니다.

 

이미지는 항상 사각형 모양입니다. (원형 이미지는 주변에 사각형으로 비어있는 칸이 있고 그 안에 원형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미지마다 차이점이 있는데 해상도와 픽셀입니다.

 

UV좌표는 이미지에만 있는 좌표계입니다. 정점은 사각형처럼 4개입니다.

코드 내에서 함수로 크기를 조정해도 잘리지 않고 그 크기에 맞는 비율로 맞춰집니다.

또한 최소 좌표와 최대 좌표를 사용하기 때문에 Vector4를 사용합니다.

 

모양이나 객체에 텍스처 이미지를 붙이는 것을 텍스처매핑이라고 합니다.

 

ObImage도 GameObject와 같이 자원을 사용하여 처리 후 VS로 넘어갑니다.

 

이동모션을 전부 이미지로 나타낸 것을 스프라이트라고 합니다.

각자 잘라서 이미지를 빠르게 교체해 실제 움직이는 것 같은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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