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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2D과제

반사 미사일

TH.Wert 2023. 1. 2. 13:54

창 크기의 끝으로 가면 반대로 튕겨나오는 미사일을 만들었습니다.

이전과 달라진 부분은 중력을 없애고 반사하는 것만 추가했습니다.

 

달라진 부분은 LateUpdate() 안의 if문입니다.

나아가는 방향의 역행렬을 곱하면 되는 문제였습니다.

//bullet.cpp
#include "stdafx.h"

Bullet::Bullet()
{
	missile.SetLocalPos(Vector2(2000.0f, 2000.0f));
	missile.scale.x = 30.0f;
	missile.rotation = 0.0f;
	missile.isVisible = false;

	missilePet.SetParentRT(missile);
	missilePet.SetLocalPos(Vector2(50.0f, 50.0f));
	missilePet.scale = Vector2(10.0f, 10.0f);
	missilePet.rotation = 0.0f;
	missilePet.isAxis = true;
	missilePet.isVisible = false;
}

void Bullet::Update(ObRect player)
{
	if (!missilePet.isVisible) return;

	cout << scalar << endl;

	Vector2 dir = fireDir * scalar + DOWN;

	missile.MoveWorldPos(dir * DELTA);
	missile.rotation = Utility::DirToRadian(dir);

	missilePet.revolution += 360.0f * ToRadian * DELTA;


	missile.Update();
	missilePet.Update();

	Vector2 velocity = missile.GetWorldPos() - player.GetWorldPos();
	float dis = velocity.Length();

	if (dis > 2000.0f)
	{
		missile.isVisible = false;
		missilePet.isVisible = false;
	}

	if (missile.GetWorldPos().x < -app.GetHalfWidth() + CAM->position.x)
		fireDir.x *= -1.0f;

	if (missile.GetWorldPos().x > app.GetHalfWidth() + CAM->position.x)
		fireDir.x *= -1.0f;

	if (missile.GetWorldPos().y < -app.GetHalfHeight() + CAM->position.y)
		fireDir.y *= -1.0f;

	if (missile.GetWorldPos().y > app.GetHalfHeight() + CAM->position.y)
		fireDir.y *= -1.0f;
}

void Bullet::Render()
{
	if (!missilePet.isVisible) return;
	missile.Render();
	missilePet.Render();
}

bool Bullet::Shoot(Vector2 fireDir, float scalar, Vector2 firePos)
{
	if (!missilePet.isVisible)
	{
		missile.isVisible = true;
		missilePet.isVisible = true;
		missilePet.revolution = 0.0f;
		missile.rotation = Utility::DirToRadian(fireDir);
		missile.SetWorldPos(firePos);
		this->fireDir = fireDir;
		this->scalar = scalar * 6.0f;

		return true;
	}
	return false;
}

코드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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