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애맘마조
230131 강의 본문
드디어 타일맵을 들어갔습니다. 많이 어렵겠지만 2D는 거의 끝나가는 쪽이니까 끝까지 잘해보겠습니다.
먼저 타일맵은 2차원 좌표계를 1차원 좌표계로 바꿔서 사용합니다.
타일맵에도 각각의 인덱스가 존재합니다. (좌측 하단이 position(0, 0)입니다.)
타일맵 각각의 인덱스마다 DrawCall을 하게 되면 사용자의 컴퓨터에 부하를 많이 주게 됩니다. 그래서 타일맵 전체를 DrawCall 해서 한 번만 하기로 했습니다.
타일맵의 정점 관리는 VertexTile에서 합니다.
사람마다 사용하는 타일맵의 사이즈는 전부 제각각입니다. 그래서 Update로 계속 갱신이 되어야 합니다.
타일맵 전체를 DrawCall 하지만 Scale은 오차를 줄이기 위해 타일 하나씩만 쓰는 것으로 지정했습니다.
타일맵도 오브젝트로 하기 때문에 삼각형으로 그리게 됩니다.
원을 그릴 때 삼각형 360개를 사용한 것처럼 삼각형 2개를 그려서 타일 하나를 구성하게 됩니다.
각각의 타일을 자르는 함수는 SetTile입니다.
매개변수는 타일맵 위치, 바꿀 타일맵 부분, 타일맵 슬롯이 됩니다.
내일은 타일맵 에디터를 사용한 맵 구성이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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